2025년을 마무리하며
GREETING
첫눈이 내려와 온 세상이 흰 눈으로 덮힌 눈부시게 아름다운 날입니다. 새해가 바로 엊그제 같았는데 눈 오는 아름다운 설경을 바라보며 저물어가는 한 해를 조용히 마무리해 봅니다.
첫째,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 기념 국제공예교류전에 대해 보고드립니다.
국교정상화 60주년 뜻깊은 해를 맞아, 한일국제공예교류전 전시공모에 선정되어 일본 교토 문화박물관에서 교토공예미술작가협회 회원들과 성공적인 교류전을 개최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고 돌아왔습니다. 한일 간 국제교류전인 만큼 잘 해내야 한다는 각오로 하루하루가 긴장과 스트레스의 연속이었습니다. 도록, 작 품 사진, 포스터, 엽서, 전단지 등을 일본 측과 협의하여 진행하는 과정에서 양국 간 합의 과정의 애로사항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서로가 최선을 다해 쌓아온 신뢰로 이룬 전시였기에 나름 기념과 성취의 큰 보람도 있었 습니다. 7월 7일 임원진과 함께 출국하여 전시장에 도착한 후 작품을 분류하여 전시하였고, 다음 날 오후 4시 교토공예 미술작가협회 하타 이사장님, 교토예제교류협회 이시다조 회장님, 오사카 한국문화원 김혜수 원장님의 축사 에 이어 성대히 개막식을 마쳤습니다. 곧이어 에이스 호텔에서 양국 작가 간 우호와 친선을 다지는 만찬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양국 작가 작품의 특성 및 자신을 소개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힘든 여정이었지만 국제공예교류전시로 인하여 한일국교정상화 60주년의 우호와 친선을 다지는 소중한 계기 를 이루었습니다. 한정된 국가예산 지원으로 다수 협회 회원들의 참여가 아쉬웠으나, 향후 더 보람 있고 값진 전시의 기회를 기 대해 봅니다. 전시 기간 중 교토신문 전시 기사 보도로 인하여 많은 관객들이 다녀가는 쾌거도 이루었습니다. 마지막 날 마무리 정리를 한 후 8일간의 여정을 마치고 7월 13일 새벽에 무사히 입국하였습니다.
둘째, 2025 핸드아티코리아 제52회 한국공예가협회 특별기획전에 대한 결과입니다.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제52회 한국공예가협회 정기 특별기획전을 삼성동 코엑스C홀에서 전시를 하였습니다. 주제는 ‘HANDS(손)·MIND(마음)·PASSION(열정)’으로, 출품한 전회원 판매전을 처음으로 시도하였습니다. 200명의 회원들이 참여하였고, 금속, 도자, 목칠, 섬유, 유리공예 5개 분과에서 예상외로 많은 작품이 판매되었 으며 총 판매 금액은 20,970,000원입니다.
2
KCC MAGAZINE Vol.81 _ 2025.12
Made with FlippingBook Annual report maker